공(Gong)과 싱잉볼은 중국, 네팔, 그리고 동남아시아 전역의 작은 공장과 가내수공업장에서 수 세기 동안의 오래된 공식과 기술을 사용하여 오랫동안 수작업으로 만들어졌다. 19세기 후반 이후 서양 예술 음악에 공(Gong)이 자주 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고대 기원에 대한 연구하는 거의 없다. 1970년대 제임스 블레이즈(James Blades)가 동양의 타악기와 역사에 대해서 논의하면서 공에 대한 광범위한 논의를 제시했고, 지금도 진행 중이다. 아쉽게도 다양한 서양 타악기가 기술적으로 분석되고 완벽한 수준까지 연구되었지만, 같은 타악기인 공과 싱잉볼은 아직도 수 세기 동안 그대로 남아 있다.
대부분의 심포니 오케스트라에서 보이는 공(Gong, 또는 탐-탐, tam-tam)은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와 그 주변에서 생산되는 차오공(chao gong)과 같다. 이 악기들은 수 세기에 걸쳐 중국에서 제작되고 다양한 스타일로 발전해 왔다.
비록 공이 다양한 오케스트라 작품에서 역할을 해 왔지만, 공의 진정한 힘, 잠재력과 중요성은 프랑스 작곡가 올리비아 메시앙(Olivier Messiaen)의 저서 ‘Music and color: Conversations with Claude Samuel’에 다음과 같이 역설한다.
" 이 악기들(공, 탐탐, 종)은 우리에게 힘, 시, 그리고 비현실적인 세계를 알려준다. … 그것들은 여전히 그리고 항상 놀라운 악기들이다 "
'탐-탐(tam-tam)'이라는 단어의 어원은 명확하지 않다. 서양 음악 어휘에서, 비록 이 악기들은 뚜렷한 저음의 기본음을 가지고 있지만, '탐'은 명확한 음정이 없는 공을 의미한다는 것에 대부분 동의한다. 이러한 기본음은 탐-탐음의 주요 특징인 복잡한 배음(overtones)과 화음(harmonics) 때문에 종종 간과된다. 영국의 유명한 타악기 연주자 제임스 블레이즈(James Blades) 책 'Percussion instruments and their history'에서는 탐-탐은 일반적으로 가장자리가 편평한 망치질된 금속 (흔히 주석과 구리 청동의 합금)이라도 한다.
또 다른 중국의 대중적인 공은 서양 예술 음악 연주곡목에서 흔히 풍공(wind gong)으로 언급되는 펑공(feng gong)이다. 이 공은 가장자리가 나오지 않고 약간 오목한 형태로 금속판이 쳤을 때 배음(overtones)과 화음(harmonics) 소리로 빠르게 반응할 수 있도록 긴장감을 주는 특징이 있다. 스위스의 심벌 및 공 제조 회사인 페이스트(Paiste)는 중국 공의 전통적인 주석 및 구리 청동 공식보다 은-니켈이 더 많이 함유된 특허 공식으로 다양한 우수한 공을 생산하고 있다.
공의 소리에 대해서 요가 수행자인 쉬리 아트마난다(shri atmananda)는 소리와 침묵은 그 모습을 서로 의지하며, 절대자의 '소리 없는 나다(nada)'라고 표현하였다. 공의 공명하는 소리는 침묵을 따라, ‘아나하타’ 영역에 도달한다고 하였고, 그는 또, 공 소리의 무음과 무음의 형태를 보는 관념을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 형식을 통해 형태 없는 빛, 즉 궁극적인 빛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그리고 소리를 통해 소리 없는 나다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이 악기들의 배음과 배음을 이끌어내는 능력 때문에 20세기 중반부터 서양 작곡가들에 의해 탐구되어 왔다. 아직도 많은 연구와 탐구가 필요하다. 종교적 또는 영적 영역에 들어가는 용어로 공 소리의 속성은 일부 요가 수행에서 유사점을 갖는다. 쿤달리니 요가 수행자들에게 공은 명상과 신체적 초월을 수행하는 데 있어 중요한 도구이다. 미국 작가이자 시크교도인 하리지완(Harijiwan)은 "The Universal Sound of the Gong"라는 제목의 그의 논평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 우주는 소리로 동력을 얻는다. 공은 기본적인 창조적 소리이다. 공에서 모든 음악, 모든 소리, 모든 단어가 나온다. 공의 소리는 단어의 핵심이다. 마음은 이 소리로부터 만들어졌다. 그것은 마치 아버지와 어머니가 함께 있는 것과 같다. 공은 인간의 마음을 위한 첫 번째이자 마지막 도구이다. 그것은 마음을 대체하는 유일한 것이다. 공 앞에 마음은 힘이 없고, 공의 소리가 마음을 사로잡는 데 3초에서 90초가 걸린다. 그러면 우리는 자기장의 지각 필터의 조건화된 습관적인 패턴으로부터 해방된다. 우리는 우리의 정신적인 각인의 빈도를 뛰어넘도록 확장했다. 우리는 이제 우리 자신의 정신의 새로운 영역, 우리 자신의 새로운 에너지 넘치는 측면, 우리 자신의 새로운 차원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공은 아름다운 강화된 진동입니다. 그것은 상호 진동 시스템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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