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잉볼과 함께 읽을거리

싱잉볼 주파수(frequency)와 음색(tone) - 2편

싱잉볼연구소-율담 2024. 8. 5. 09:10

 

 

 3. 싱잉볼의 공명(resonance)과 화음(harmony)이란 무엇입니까? 

 

싱잉볼의 테두리를 스트로킹하면서 계속되는 마찰에 의해 계속해서 나는 소리를 우리는 '공명(resonance)'이라고 한다. 공명은 연주자가 싱잉볼과 스틱의 접촉을 멈춘 후에도 전달되는 소리이다. 그것은 싱잉볼의 테두리 주위를 스틱으로 여러 번 스트로킹 하면서 생긴 소리이다. 싱잉볼의 공명은 진동수, 진폭, 시간이라는 세 가지 요소 사이의 관계에 있기 때문에 상당히 복잡하다. 공명은 거의 모든 싱잉볼에서 경험할 수 있다. 하지만 잠바티 싱잉볼처럼 더 큰 싱잉볼이 가장 쉽게 공명한다.

 

 

그러나 모든 싱잉볼이 다른 배음, 즉 합성음(chords)을 낼 수는 없다. 싱잉볼은 한번 치면 합성음(화음)을 만들어낸다. 배음은 함께 연주되는 다른 배음들의 조합이고, 화음은 함께 연주되는 다른 배음들의 조합이다. 많은 싱잉볼은 특정한 5도 간격의 특정한 화음에 맞추어져 있다. 반면에 크리스탈 싱잉볼은 일반적으로 3도 화음을 만들어낸다. 싱잉볼이 만들어내는 화음에 따라, 여러분은 다른 층의 배음(overtone)을 만들어낼 것이다. 일반적으로 싱잉볼은 기본음, 높은 음의 배음과 중간 정도의 배음을 만들어 낸다. 

 

다양한 층의 싱잉볼 배음(overtune) 분석 결과

 

싱잉볼의 기본적 음색은 더 낮거나 더 깊은 음색이다. 기본적인 음색은 싱잉볼의 측면을 가죽으로 감싼 스틱으로 스트로킹할 때 나는 소리이다. 싱잉볼의 높은 배음은 가장 높은 음색이다. 높은 배음은 싱잉볼의 테두리를 따라 나무 스틱으로 스트로킹 할 때 들을 수 있다. 중간 크기의 싱잉볼은 중간 음색을 가지고 있다. 이 중간 음색은 싱잉볼이 예열(warm up) 되고 중간 음색이 연주된 후에 나온다. 그러나 작은 싱잉볼에서는 보통 중간 음색이 없다. 이런 배음들은 티베트 싱잉볼의 각기 다른 형태에서 만들어지고 아름다운 소리를 낸다.

 

 

4. 싱잉볼이 다른 옥타브(octove) 소리를 낼 수 있습니까? 

 

두 음 사이의 거리는 피아노의 건반을 사용하는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1 옥타브이다.

 

 

싱잉볼이 다른 음을 낼 수 있는 것처럼, 또한 다른 옥타브를 낼 수 있다. 연주할 수 있습니다. 옥타브는 음악적인 간격, 즉 두 음 사이의 거리이다. 주파수는 음높이(pitch)를 측정이고, 옥타브는 음높이를 나타낸다. 옥타브와 음높이는 동시에 증가한다.

옥타브가 증가함에 따라, 음높이는 더 높아진다. 서양 음악에는, 많은 옥타브가 있지만, 싱잉볼의 경우, 여러분은 일반적으로 3번째, 4번째, 5번째 옥타브만 들을 수 있다다. 여러분이 듣는 옥타브는 일반적으로 싱잉볼의 크기 또는 그것의 구성요소에 따라 달라진다.

 

 

3번째 옥타브는 일반적으로 싱잉볼이 가질 수 있는 가장 낮은 옥타브이다. 4번째 옥타브는 가운데에 있는 반면, 5번째 옥타브는 일반적으로 싱잉볼을 연주할 때 나타나는 가장 높은 옥타브 음이다.

 

다양한 음색, 음, 옥타브 싱잉볼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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