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 바이더(Guy bider)의 이야기 두 번째이고 마지막 글을 올린다. 그의 싱잉볼에 대한 열정과 과정은 순수하고 진정한 내면이 소리를 찾은 모습이다. 내 마음의 평화를 찾기 위한 그의 노력 속에 싱잉볼의 만남이 어쩌면 희망의 메시지가 아니였나하는 생각이 든다.
사고가 발생한 지 몇 달 후, 저는 아내와 함께 치던 싱잉볼을 꺼냈다. 갑자기 이 싱잉볼에는 매우 흥미로운 특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싱잉볼을 쳤을 때, 결코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우울한 시간이 방 안을 천장까지 가득 메우고 있었다. 물결치듯 슬픈 음색의 싱잉볼 소리에 정신을 빼앗겼다. 싱잉볼 소리를 듣는 것은 고통스러웠다. 하지만 가슴안에서 무언가가 지나갔고, 즉각적인 치유의 순간이 일어났다.
이전에는 전혀 신경 쓰지 않았던 미묘한 배음이 눈에 띄었다. 그것은 순수한 기쁨의 소리였다. 한 줄기 햇살이었고, 정말 순수하고 즐거웠다. 저는 이 다른 음색(tone)이 동시에 나타나는 것에 이렇게 맛있는 것이 있다면 왜 우울한 음색(tone)을 듣기로 선택했을까요?
그날 저녁 저는 싱잉볼을 수없이 쓰다듬었다(stoke). 듣고 웃었던 제 자신을 기억한다. 저는 소리나는 뱀(쿤달리니)이 나타날 때마다 미소를 지으며 심장 박동을 건너뛰고 슬픔을 가슴에서 공허한 곳으로 끌어당기고 있었다. 마치 어떤 신성한 지식이 제게 공개되는 것 같았다. 말할 수는 없지만 들을 수 있는 무언가 같았다. 저는 어떤 소리가 제 차크라에 좋은지 신경 쓰지 않았다. 티베트 싱잉볼인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았다. 저는 일곱 가지 금속에 대해서도 신경 쓰지 않았다.
그 이후로 "행복은 선택이다"라는 단어의 의미가 분명해졌습니다. 저는 제 기분, 생각, 감정, 판단, 현실을 듣고 고르는 연습을 하기 시작했다. 저는 삶, 모험, 새로운 경험에 굶주렸다! 저는 제 삶을 되찾기로 결심했다.
“ happiness is a choice ”
몇 년 후, 두려움을 극복하고 네팔과 티베트를 방문했다. 네팔에 머무는 동안 에베레스트 베이스캠프 트레일 하이킹을 했다. 제 과거에 대한 안녕이자 제 인생의 다음 장의 시작이었다.
또한 현지의 싱잉볼 관계자들과도 매우 흥미롭고 유익한 관계를 맺었다. 이 기간 동안 정말 많은 것을 배웠다. 몇 주 동안 저는 매일 10~12시간 동안 네팔에서 가장 큰 싱잉볼 수집가의 집에서 수천 개의 싱잉볼을 테스트했다. 마침내 56개의 "명품" 싱잉볼을 대량으로 구입한 후 떠났다.
티베트에서 신성한 산인 카일라스(kailas)를 방문하려고 했지만 중국 정부가 한 달 동안 외국인들에게 가는 길을 막았다. 저는 카일라스 주변을 가는 대신 티베트 중부로 가는 소수의 관광객들과 함께 구루 린포체(Guru Rinpoche) 동굴(파드마삼바바, Padmasambhava) 5곳을 방문했다. 또한 많은 불교 수도원을 방문했는데, 그중 일부는 관광객을 본 적이 없는 수도원도 있었다. 놀랍게도 이 수도원들 중 티베트 싱잉볼이 없는 수도원도 있었다.
팅샤(ting-sha)와 공(gong)의 의식적 사용법에 대해 알게 되었지만 티베트에는 티베트 싱잉볼이 없는 것을 보고 실망하였다. 저는 불교 승령들이 싱잉볼을 연주하면서 기부금을 모으는 것을 보고 싶었다.
여행 도중에 어느 날 싱잉볼을 연주하던 노승을 만났다. 가이드에게 노인과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함께 가자고 했고, 스님에게 싱잉볼을 가지고 정확히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물었다. 가이드가 제 질문을 번역해 주었고 노인은 나무 막대기로 싱잉볼을 내리치며 미소를 지었다. 저는 그가 이빨 몇 개가 빠진 것을 발견했지만 신경 쓰지 않고 유치한 흥분으로 설명을 기다렸다. 하지만, 설명은 오지 않았다. 스님은 다시 싱잉볼을 내리치며 장난꾸러기 아이처럼 미소를 지었다.
저는 가이드에게 질문을 번역해 달라고 부탁했다. ‘스님은 싱잉볼을 정확히 어떻게 사용하나요? 아니면 특정 의식에 사용하나요?’, ‘소리를 사용하여 명상을 하나요? 아니면 공간을 청소하는 것일까요?’, 아니면 “어쩌면 스님은 소리 치유 수행을 하고 있는 것일까요?‘ 가이드는 제 요점을 이해하고 인내심을 갖고 요청을 번역했다. 노승의 대답은 영어로 "들어보세요"로 번역된 한 단어뿐이었다
“ Listen ! ”
그리고 저는 다시 말을 이어 갔다. 저는 싱잉볼 소리를 알고 있고 집에 싱잉볼이 있다. 그리고. 저는 공인 소리 치료사(certified sound healer)이다. 소리 치유 마스터 레벨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면서, 싱잉볼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다시 물어보라고 가이드에게 말했다. 스님과 잠시 이야기를 나눈 후 가이드가 저를 바라보며 "그가 방금 당신에게 말했다. 들어보세요!"라고 간단히 말했다. 스님은 방금 번역가로부터 들은 내용을 강조하듯 다시 싱잉볼을 내리쳤다. 그런 다음 노승은 웃으며 티베트어로 제가 이제 뭔지를 안다고 말했다.
저에게는 좋은 교훈이었다. 들어보세요!
들어보세요!
집에 돌아와서 싱잉볼에서 새로운 특성을 발견했다. 스님을 만난 후 저는 고객의 말, 그리고 무엇보다도 저 자신과 주변의 삶에 더 잘 귀를 기울이겠다는 영감을 얻었다. 저는 이제 제 몸과 영혼의 이야기를 더 주의 깊게 듣는다. 저는 우주의 이야기를 듣는다. 스님과의 짧지만 심오한 만남 덕분에 경청에 집중한다.
싱잉볼은 제 인생에 많은 심오한 교훈을 주었고, 많은 아름다운 사람들과 새로운 삶, 새로운 사랑을 가져다주었다. 저는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은 소리 명상(sound meditation) 행사를 진행하며 새로운 행사를 준비할 때마다 여전히 흥분된다. 저는 그룹사운드 명상(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사운드 배스(sound bath)라고 부르는 것)을 할 때 매우 부드럽고 조용하게 연주한다. 저는 긴 멈춤을 통해 명상가들이 마음을 진정시키고 내면의 침묵을 들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오늘 저는 사운드 메디슨 아카데미(sound medicine academy)에서 수년 동안 얻은 모든 지식과 영감을 전달한다.
" 조용히 앉아 주변의 조화를 방해하지 않고 조심스럽게 숨을 쉬기만 하면 누구인지, 무엇인지, 세상이 어떻게 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의견 없이 자신이 보편적인 사랑을 들을 수 있다. 생각 사이의 침묵을 듣는 것만으로도 사랑은 하늘처럼 항상 존재해 왔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이것이 저에게 명상과 소리 치유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
'싱잉볼과 함께 읽을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Grounding(접지, 그라운딩)에 대한 이해 -1편 (0) | 2024.12.16 |
---|---|
야외 싱잉볼 명상: 자연과 깊은 관계 맺기 (0) | 2024.12.13 |
가이 바이더(Guy bider)의 싱잉볼 만남 이야기 - 1편 (0) | 2024.11.22 |
화성(和聲, harmony)에는 공식이 있다 - 2편(완결) (0) | 2024.11.18 |
화성(和聲, harmony)에는 공식이 있다 - 1편 (0) | 2024.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