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이해/파킨슨병

[MJFF Parkinson's PODCAST] 파킨슨병 발병 원인은 환경 요소?- 2편

싱잉볼연구소-율담 2024. 4. 24. 09:10

 

아래의 내용은 파킨슨병에 대한 팟캐스트를 운영하는 Michael J. Fox foundationd의 2024년 3월 27일 내용을 정리해서 파킨슨병과 관련된 질환을 이해하고자 한다. 팟캐스트의 내용은 파킨슨병 발병에 대한 환경인자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고, 3편에서는 파킨슨병 발명 편차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변이다.

 

 

 

 

 

 

" 자, 그럼 여기서 환경적 요인에 동등하게 노출되는 것을 감안할 때 왜 일부 사람들이 파킨슨병에 걸릴 확률이 더 높을까요? 특히, 왜 두 사람은 같은 노출을 했는데, 한 명만 진단을 받는 건가요? ?

 

 

 

 

 

Tanya SimuniJoohi Jimenez-Shahed

MD, an associate professor of neurology at the Icahn School of Medicine at Mount Sinai

 

 

 

 

 


이에 대한 답은, 어쩌면 정확한 노출량이 얼마였는지에 유전적 민감성과 결합해 이에 대해 연결해 보면, 우리는 이러한 노출 중 특정 유전적 소인이 존재할 때 파킨슨병을 유발하는 신경퇴행성 과정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많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커피와 커피의 영향 또는 심지어 흡연의 영향도 이러한 유전적 위험 요소를 가지고 있는 개인이 다른 사람과 비교할 때 다를 수 있다.

 

일반적 신경퇴행성 메커니즘

 

유전자 환경 상호작용 연구라고 불리는 것들을 많이 했는데, 그들은 주로 살충제에 관한 것이었다. 우리 몸의 독소들이 대사 되어 대변이나 소변을 통해 배출되기를 바라기 때문에 해독을 돕고 있는 유전자들이 있기 때문인데, 이러한 효소들은 실제로 대사 속도가 느리거나 빠를 수 있다. 예를 들어, 파라옥소나제(paraoxonase)는 독성이 강하고 매우 널리 사용되는 살충제인 유기인산 살충제를 대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파라옥소나제는 이 살충제를 사람에 따라 40배의 차이를 가질 수 있는 효소이다. 따라서 만약 같은 양의 유기인산에 장기간 노출된다면, 사람에 따라 파킨슨병에 걸릴 수 있다. 왜냐하면 그 사람들은 유기인산을 해독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유전학적 신경퇴행성 병 발병 요인

 

 

만약 여러분이 그런 민감성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이 파킨슨병과 특별히 관련된 민감성이든 다른 민감성이든, 그리고 이미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는 환경에서도 여러분은 실제로 그 과정을 유발할 수 있는 노출을 얻게 되고, 그 과정이 실제로 유발되고 시작될 가능성이 사람마다 다르게 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