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 싱잉볼 이해

드릴부(Drillbu) - 장식과 의미

싱잉볼연구소-율담 2023. 7. 10. 13:35

드릴부(Drillbu)는 주요 부분 사이에 다른 표시가 있을 수는 있다. 베싼타라(Vessantara)의 책에 드릴부를 장식하는 상징적 의미를 나열했다. 

 

 

 
베싼타라(Vessantara)의 책 'Vajra and bell'

 

전체 둘레는 공간이 원반을 상징하는 벨의 테두리이고, 이 테두리 바로 위에는 세 개의 기호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진주 한 줄, 다음에는 도르제 한 줄, 그리고 또 다른 진주 한 줄이다. 이것들은 만다라를 지키고 경계하는 보호막을 형성한다. 도르제는 보통 8에서 12의 배수이다(일부는 부합하지 않는 것도 있다). 그것들은 지혜의 불꽃의 고리 안에서 만다라를 감싸는 거대한 도르제의 울타리와 덮개를 상징한다. 도르제는 관통할 수 없는 장벽을 형성하며 어떠한 적대적인 힘도 막아낸다.

 

 

위쪽의 진주 묵주는 연꽃으로 만들어진 세 번째 보호원을 상징한다. 그러고 나서 종의 본체(연꽃)에서 여덟 방향으로 여덟 개의 마카라(고대 인도의 우상화에서 온 바다 창조물)가 있고, 그 중간에는 8대 보살을 상징하는 8존상 또는 8개 도르제가 있다.

 

종의 어깨 바로 아래에는 도르제가 수평으로 16개로 되어 있다. 이는 만다라 궁전의 벽을 의미한다. 8개의 연꽃잎은 8 개의 씨앗 음절로 해석되고, 이 음절은 타트라 신의 의식을 나타내는 섬세한 표현이고, 이들은 중심 신을 섬기는 현명하고 동정적인 존재들을 나타낸다. 그리고 신의 연좌를 이루는 24개의 연꽃을 발견할 수 있다.

 

이 위에 아미타불의 상징인 장수의 꽃병 네 개가 있다. 이들은 아미타(armita)로 가득 차 있고 문자 그대로 죽음이 없음을 의미한다. 일부 드릴부의 경우 이 네 개의 꽃병은 화밀의 성질로 여겨지는 중심 신인 반야보살의 몸을 나타내는 것으로 이해되며, 반야보살이 모든 영적 업적을 부여한다는 것을 상징한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항상 특징적인 것은 아니며 다른 드릴부 문양의 경우에는 이 지점에 속이 빈 금속 고리가 있다. 몇 가지 다른 형태의 디자인은 주로 다양한 제조 기간에서 비롯되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