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이해/파킨슨병

[The Michael J. Fox Foundation Parkinson's PODCAST] 자율신경계

싱잉볼연구소-율담 2023. 8. 3. 10:20
 
아래의 내용은 파킨슨병에 대한 팟캐스트를 운영하는 Michael J. Fox foundationd의 2023년 6월 21일자 내용을 정리해서 파킨슨병과 관련된 질환을 이해하고자 합니다. 

 

 

 

"파킨슨병에 걸린 환자들은 자율신경계 이상으로 어떤 몸의 변화가 일어날 수 있을까요?"

 

 

 

 

 

K Ray Chaudhuri

(MD, DSc, FRCP, FEAN, professor of movement disorders and neurology, King’s College Hospital )

 

 

자율신경 시스템은 우리의 몸체의 유비쿼터스(ubiquitous, 어디에나 널리 존재한다.)이다. 숨을 쉴 수 있도록 도와주고, .우리 잠을 잘 수 있게 해 주고, 우리의 신진대사를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그리고 혈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파킨슨 질병은 운동성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자율신경계가 우선 악화될 수 있다. 종종 그들의 변비, 방광, 땀에 영향을 미치거나 혈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자율신경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른 문제가 더 있다. 그것은 시력과 수면도 해당된다.

 

의사와 간호사들 사이에서 우리가 이러한 증상은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서 나타는 증상이라고 인식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자율신경과 관련된 것들에 대해 홍보하고 교육하고 알리는 것이 변비나 심지어 혈압 문제로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운동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정보를 전달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큰 것 중 하나는, 일단 누군가 운동성 증상의 특징이 나타남을 분명히 알고 있다면, 우리는 자율신경과 관련된 문제들을 개별적으로 관찰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누워서 혈압에 변화가 있는지 보고, 앉고, 서 있을 때도 혈압의 변화를 본다면, 이러한 자율신경계의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파킨슨 환자들 중 70%가 수축기 혈압이 20이상 떨어졌다는 것을 데이터가 있습니다. 이 검사한 결과 내에서 혈압이 10이상 차이가 나는 이완기 환자들 중 단지 50%만이 실제로 현기증을 느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혈압이 떨어질 때 목 뒤에 약간의 압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다리에 힘이 없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혈압을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야간뇨의 측면에서 볼 때, 만약 여러분이 밤에 일어나야 한다면, 화장실에 가는 길에 낙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특히 혈압강하가 있을 수 있다면 조심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